커뮤니티

COMMUNITY

공지사항

출산 후 관리, 사치 아닌 가족 행복의 시작

페이지 정보

등록일17-10-23 조회262

본문

cb392a0a0ebcb593095b0edebc9fe527_1508723

현대사회에서 출산 후 산후조리는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닌 필수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. 적절한 산후조리는 출산 후 여성의 건강을 지키는 유일한 통로이기도 하다.

최근에는 산후조리의 기능성이 매우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. 출산 후 여성의 건강을 회복시켜 줌과 동시에 몸매 관리 역시 산후조리에 포함되고 있는 추세는 이를 잘 반영하고 있다.

특히 이 같은 두 가지 문제는 출산 후 6개월 내 체중과 부종 문제를 해결해야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다. 이 기간을 초과하면 사실상 관리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건강회복을 하면서 같이 관리를 병행해야 한다. 이를 위해 산모를 위한 별도의 다이어트를 체계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.

급격하게 늘어나는 체중과 부종이 심한 몸 상태를 임신 전으로 회복하기 위해 산후마사지를 받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다. 산후마사지는 반드시 출산 후에 가능한 것이 아니다. 임신 시기부터 출산 전까지 얼굴과 다리 부종을 관리하며 태아와 교감할 수 있는 관리의 기능도 하기 때문이다.

이에 따라 이런 점에 중점을 두고 관리를 실시하는 곳들도 우후죽순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일부 기관은 일대 일 케어를 진행하는 등 임신 전의 관리부터 출산 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는 곳도 속속 등장하고 있어 벌어진 골반과 다리, 얼굴의 붓기 예방, 틀어진 골반 등의 관리도 가능하다.

출산 후 여성에게 몸매관리 역시 중요한 몸조리 과정이다. 하지만 맞춤형 관리를 하는 곳이 많지 않아 몸매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산모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. 육아로 정신 없이 지내는 과정에서 자신을 관리하는 데 소홀해지기 쉽다. 개인 맞춤 관리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좋다.

http://chinafocus.co.kr/view.php?no=3877

출처 : 봉황망코리아 ​